본문 바로가기
Pouch & Wallet

비눗방울 파우치 퀼트무료도안 파우치무료도안

by 행복프라페 2019. 5. 31.

 

 

헬로우~ REDQUILT 입니다.

(좋아요와 댓글은 저에게 힘이 된답니다.^^)

 

이번에는 파우치를 만들어 봤어요~~ ^^

여러분들은 어떤 크기의 가방을 좋아하시나요?

저는 주로 큰 가방을 좋아합니다.

 

저는 정리를 잘 못하는 편이예요. 그래서 큰 가방에 이것저것 막 넣어서 다니다 보면 가끔 꺼내고 싶은 물건을 잘 못찾기도 한답니다.

저에게 파우치는 정말 필요한 물건이예요~~ ^^

 

파우치는 유용하게 쓰이죠. 저는 가방안에 여러개의 파우치를 넣어 다녀요~ 화장품 외에도 다양한 물건들을 파우치에 넣어 다니거든요.

 

그리고 집에서 작은 물건들을 보관할때도 파우치를 많이 사용한답니다. 사실 집에서 물건을 보관할때 쓰는 파우치는 미싱으로 간단히 만든 파우치들을 사용해요.

 

퀼트로 만든 파우치는 갖고 다닌답니다.

이번에 만든 파우치는 좀 정성 들여서 아플리케를 했어요.

 

나의 아들들이 비눗방울 놀이를 하는 모습을 보고 디자인을 했어요. 아들이 아니라 딸이 하면 더 예쁘겠다고 생각해서 소녀가 비눗방울 놀이를 하는 모양을 아플리케 했어요.

저는 딸들이 항상 더 이쁘다고 생각하거든요. (물론 나는 나의 아들을 매우 사랑합니다.^^ 보편적으로 아들들 보다 딸들이 더 예쁘다는 개인적인 생각이예요 ~~)

 

여러분이 이 파우치를 만들때 유의할점은 아플리케 순서를 잘 지켜야 한다는거예요.

배경을 먼저 하고 아플리케를 하는 작품이 아닙다. 순서를 잘 맞춰서 해야 해요~ 그리고 아플리케의 크기가 작아서 시접을 0.5cm 주셔야 합니다. 때로는 0.3cm 로 해야 합니다.

 

 

아플리케가 끝나고 나면, 퀼팅을 하고 파우치의 모양을 만드는 작업은 어렵지는 않아요. 하지만 당신이 만약 퀼트를 많이 해본적이 없다면 지퍼를 다는 작업은 조금 까다로울 수도 있어요.

 

저는 처음 퀼트를 할때 지퍼 다는 것이 매번 힘들다고 느껴졌어요. 그래서 영상속에 지퍼 다는 부분을 상세히 촬영 할려고 노력했어요. 나의 지퍼다는 영상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세상 모든 일처럼 퀼트도 많이 하는것이 가장 도움이 많이 되는것 같아요.

오늘도.. 천천히 천천히 퀼트를 합시다.^^

 

도안은 PDF 파일을 다운받으세요~

https://drive.google.com/file/d/1xQ9dzLeX9VPn9adD_sy2v0wSERTxCheW/view?usp=sharing

영상은 네이버TV를 참고하세요~

https://tv.naver.com/v/8581256

댓글